본문 바로가기

화제의 인물

위노나 라이더 리즈, 절도, 기묘한 이야기, 조니뎁의 연인

제가 어릴 때 제일 좋아하던 배우가 위노나 라이더에요. 

90년대에 엄청난 존재감을 가졌던 배우입니다. 

개성, 반항

90년대 그녀의 인기는 어마어마했습니다. 최고의 남자 배우들과 영화를 찍었죠. 

정말 매력적이었어요. 짧은 검은 커트 머리 (실제 그녀 머리는 금색입니다)에, 자그마한 키, 반향적인 눈빛으로 할리우드를 평정했죠. 히피 아버지 아래서 자랐다고 하는데, 그 영향인지 반항적이로 자유로운 분위기의 배우였습니다.

 

 

 

조니뎁과 위노나 라이더

1990년도에 개봉한 가위손에 조니뎁과 출연하며 연인으로 발전합니다. 그 둘은 핫한 하이틴 스타로 둘의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심쿵할 정도였죠.  조니뎁 26, 위노나 18살.  조니뎁이 그녀의 이름을 오른팔에 문신했을 정도였죠 (위노나 포에버).  결국은 헤어졌지만, 매우 진지한 관계였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니뎁이 전 와이프인 앰버 허드를 폭행한 뉴스가 화제인데요. 위노나 라이더는 조니뎁을 따뜻한 남자였다며 두둔하기도 했습니다. 

 

풋푹한 조니뎁과 위노나

 

작품들

유니크한 캐릭터 소화를 잘 했습니다. 제가 애정하는 두 개의 작품이 있어요. 

'청춘스케치'란 재미없는 제목으로 번역되었는데, 원작은 'Reality Bites.' 에단 호크, 벤 스틸러와 삼각 관계로 나오죠.  개인적으로 벤 스틸러를 참 좋아했습니다.  그는 이 영화의 프로듀서로 참가하기도 했어요.  

영화 자체가 잘 만들어졌다기 보다, 캐릭터들이 사랑스럽고... 사운드 트랙이 대단한 히트였습니다!  OOh, baby I love your way~~~하는 노래 들으면 다 아실 거에요!  이 노래 말고도 주옥같은 음악이 가득해요. 

 

세 배우의 풋풋한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영화!

 

 

 

두번째는 헤더스 (Heathers)입니다.  네이버 영화 검색해보니 코메디라고 나와 있는데.  코메디는 절대 아니고요. 고등학생들의 얘기이지만, 상당히 사회상을 반영한 영화입니다.  크리스찬 베일이 같이 나왔죠.  위노나 라이더의 전형적인 매력을 볼 수 있는 작품이에요.  추천합니다. 

 

 

절도 사건

하늘을 찌르던 그녀의 인기가 급락한 사건이 일어납니다.  바로 2001년 절도 사건.  

 

유명 백화점에서 고가의 옷 등을 계산 안하고 숨겨 가지고 나오다가 경비원에레 걸려서 경찰에 넘겨졌는데... 확인 결과, 과거에도 비슷한 절도 행위가 있었던 것이 밝혀져셔, 결국 집행 유예 선고를 받았습니다.  

 

1년이 넘게 끈 재판은 엄청난 뉴스거리였고, 그때 CNN 등 미국 뉴스를 보면 그녀의 기사가 항상 헤드라인으로 뜨곤 했지요. '미녀의 추락' 등등 자극적인 기사가 많았습니다. 

 

절도 사건 그 이후.. 

절도사건 이후로 옛날의 엄청난 인기를 다시 찾진 못했습니다.  우선 좋은 역할을 못 밭아서, 작은 조연 정도를 맡았죠.  블랙 스완이란 영화에서 나탈리 포트만이 주연이고, 그녀가 자그마한 역할을 맡은 것을 보고 씁쓸했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인 기묘한 이야기에 출연하며 다시 어느 정도는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전 이 미드를 본 적은 없네요.  옛날의 위노나 라이더를 너무 사랑한 나머지, 전성기 이후 그녀의 모습은 오히려 더 잘 안보게 되더군요. 

 

위너나 라이더, 90년대의 대단한 아이콘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