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

돌싱남친, 여친... 다시 결혼할 마음이 있을까요?

재혼하고 싶어할까

돌싱 남친, 여친을 사귀는 사람들은 과연 이 사람이 다시 결혼할 마음이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한 번쯤은 해 봤을 거에요.  

 

물론 쿨한 커플들 중에는 처음에 상대가 결혼 생각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고 연애를 시작하는 경우도 있지요. 

 

이런 경우를 제외하고는 문득 문득 이 사람은 결혼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 궁금해요.  때로는 이 문제로 말도 못하고 스트레스 받아하는 사람도 봤어요. 

 

결혼에 대한 돌싱들의 생각

결혼에 대해서 돌싱이 가지는 생각은 극과 극이에요.  두 그룹으로 나누면, 한 그룹은 결혼.. 한 번이면 됐지.  다시 결혼은 노노. 하며 그냥 연애만을 원하는 사람들이고요. 

 

반대로, 결혼 실패했지만.. 역시 난 결혼이 안정감있고 좋아.  다시 좋은 결혼 상대를 찾고 싶어... 하는 부류이죠. 

 

 

당신의 남친, 여친은 어느 쪽인가요?

헷갈린다면... 

만약 당신은 결혼을 원하는데, 당신의 돌싱 파트너가 어떤 생각인지를 모른다면 답답할 거에요.  이럴 때는 그냥 직설 화법으로 물어보세요.  

 

난 결혼을 원하는데, 넌 어떠니? 라면 제일 명확하고요.  근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렇게 물어볼 용기는 없어 하지요...

 

이게 부담스럽다면.. 너는 결혼이라는 것을 다시 하고 싶니?  정도라도 물어보시길요.  이런 질문은 자주 하지 마시고요.  딱 한 번 물어보되, 웃음기 빼고 물어보세요! 당신을 배려하는 파트너라면 당연히 솔직하게 얘기해 줘야 하고요.  

 

상대가 NO라면..

설령 상대방이 결혼을 원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화를 낼 일은 아니고요.  물론 당신은 섭섭할 수 있지만요.  

 

만약 당신이 꼭 결혼을 원한다면, 상대방의 답변에 따라 당신의 스탠스를 결정하기 위해서라도 상대의 생각은 알아보는 게 좋겠습니다! 

 

'나는 결혼이라는 것을 하고 싶은 사람이다 (꼭 상대방과 아니더라도)'라는 당신 생각을 전달하고 상대방의 반응을 들어보세요!  실망할 때 실망하더라도 모르는 것 보단 나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