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의 인물

윤여정 리즈, 이혼, 결혼, 조영남, 영화 넷플릭스

프로파일 

1947년생.  2020년 현재 기준 73세이죠. 

 

 '윤여정 목걸이, 선글라스, 가방' 등등..  70대에도 진정한 패피가 가능하다는 것을 입증한 멋진 그녀입니다!

리즈, 이혼

66년 TBC 공채 탤런트로 데뷔.  워낙 센스있고 똑똑한 분이잖아요.  빠른 시간 안에 스타덤에 올랐다고 합니다.

볼살이 그대로인듯요

1971년 가수 조영남을 만나 결혼 후 조영남의 신학 공부를 위해 도미. 

 

미국 생활 13년이 지나 귀국한 후 이혼.  이혼 사유는 조영남씨의 외도라고 합니다.  한참 어린 대학생을 만나고 있단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하네요.. 

 

제 2의 도약

미국 생활을 오래 하고 들어와서, 연기는 계속 하고 싶으나 불러주는 곳은 없고 하니, 역할 상관없이 들어오는 역은 다 맡았다고 하네요.  그런 경험 덕분에 우리는 넘사벽 배우를 가지게 된 것 같아요! 

 

스타 PD 나영석의 윤식당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친숙한 배우 이미지 굳히기 들어갑니다.  덕분에 광고도 많이 찍으신 듯요^^

추천작

좋은 작품 많지만 두 개 영화 추천드려요.  모두 넷플릭스에 있습니다! 하나는 2012년작 돈의 맛.  대배우의 카리스마란 이런 거구나.. 느끼며 침을 꿀꺽 삼키며 보게 됩니다. 

 

'돈의 맛'의 한 장면

 

2016년작 죽여주는 여자.  '돈의 맛'의 윤여정씨를 기억한다면 이 영화에서는 360도 다른 배우 윤여정을 만나게 됩니다.  밑바닦 노인 인생을 리얼하게 보여준 영화.  감동적이에요. 

 

 

 

지금까지 명배우 윤여정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