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

틴더 대화, 매치 취소 - 기분은 별로지만..

갑자기 사라진 틴더 대화와 매치

틴더에서 누군가와 매치가 되어서 몇 일 동안 대화를 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들어가 보니 대화가 사라졌다. 매치 리스트에서도 그 사람이 사라졌다. 내 틴더에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 

두 가지 가능성

가장 흔한 이유는 언매치, 즉 매치 취소이다. 상대방이 당신과 매치를 취소한 것이다. 

언매치 외에 또 다른 가능성은 상대방이 틴더를 탈퇴한 경우이다. 탈퇴를 하면 틴더 대화, 매치 리스트가 모두 사라지게 된다. 

참고로 로그아웃을 한다고 대화가 사라지진 않는다. 로그인을 하면 매치와 대화가 그대로 남아 있다. 

매치 취소 기능

왜 매치 취소?

대화 상대가 갑자기 사라지면 당연히 불쾌하다. 특히 상대와 얘기가 잘 되고 있다고 생각했다면, 사라진 대화창을 보면 어안이 벙벙하다. 내가 뭘 잘못했지 하는 생각까지 들며 대화를 곱씹게 된다. 오프라인 데이트에서도 연락을 몇 번 했거나 데이트를 한 상대가 갑자기 사라지면 당황스러운 것과 마찬가지다.

그렇지만 어떤 이유일까를 고민할 가치가 없다. 갑자기 사라진 그 사람은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에서도 나와는 맞는 상대가 아니라고 결론내면 된다. 

특히 틴더처럼 랜덤으로 데이트 상대를 고르는 데이트 어플에서는 이런 일에 하나하나 신경쓰고 진지하게 고민한다면 정신 건강에 해롭다. 그 사람 나름대로 이유가 있었나보다 하고 넘어가면 된다.

예외적인 경우

예외적인 케이스를 본 적이 있다. 필자의 지인은 틴더에서 어떤 남성과 매치가 되었다고 한다. 몇 일 대화를 하고, 한 번 만나고 들어왔는데 대화가 없어진 것을 발견했다. 매치에서 사라졌음은 물론이다. 

뭐든지 명확한 내 지인이 이유를 물어보니, 앞으로 당신만 만날 것이기 때문에 틴더를 탈퇴했다고 하더라. 
그 둘은 지금 부부사이다. 

기대치는 낮게

이런 아름다운 일도 있지만, 대부분의 대화 사라짐은 언매치일 가능성이 높은게 현실이다.
너무 진지할 필요는 없다. 틴더 광고에서처럼 새로운 친구를 만나는 툴로 틴더를 받아들이자. 앞으로 펼쳐질 미래는 시간이 지나야 알 수 있으니까.